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엑소 첸 흑인 조롱? 논란


4월14일 엑소 첸이 V방송에서 입술을 두껍게 칠하고 쿤타킨테같다는 발언을 함 

쿤타킨테는 미국으로 끌려간 흑인노예의 상징 

그냥 흑인을 조롱한게 아니고 저항의 상징인 흑인노예 쿤타킨테를 건드린거라서 

외국인들이 한복입고 위안부같다고 조롱한거나 다름없는 수준이라고함.

외국팬들은 쿤타킨테를 엑소 첸이 우스갯 소리처럼 발언한것에 대해 사과를 요청했으나 첸은 이를 묵살하고 아직도 사과 한마디 없이 묵묵부답으로 조용히 넘어가고 있음

그결과 엑소 첸에 실망하고 케이팝과 한국에 반감이 생긴 기존 케이팝팬들이 탈덕하고 있음.

첸은 무슨 생각으로 이번 일을 아무런 사과나 피드백 없이 그냥 넘기려고 하는거야? 

첸 때문에 한국 이미지가 손상되고 있는데 언제까지 모른척 할건지 너무 답답해





COMMENT
  •     

    나 엑소 싫어하지 않고 첸도 안싫어하는데 이 문제는 사과할때까지 끌올해야 한다고 생각해.. 케이팝팬들중 리액션 영상만 봐도 흑인팬들 많았는데 그냥 이대로 넘어가면 엑소뿐만 아니라 다른 그룹 아이돌에게도 피해가 생기니까 제발 빨리 사과해라

  •    
    이건진짜...영국가수가이런식으로 한국비하했다고 생각해봐..누더기한복입혀놓고 유관순이냐ㅋㅋ 이러고 놀았다고생각해봐.그래놓고사과안했다면 영국에대한 악감정 안생기겠어?심하면 불매운동까지도 서슴치않을껄?이건 엑소 저분이 진짜 나라 망신에 이미지추락시키는거맞아.제발 사과했음좋겠어..

  •     
    평소에 첸은 인종차별 반대 티셔츠 입으면서 깨시민인척 했는데 쿤타킨테가 뭔지 몰랐다고 사과하면 망신이잖아 첸 실망이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예언 하나 해볼까? 이 글 약 6개월, 1년, 2년 뒤에 올라오잖아? 그때까지 첸은 사과는 커녕 반성의 기미도 안보일테고, 얘 떵꺼 빨아주는애들은 "이게 언제적거야~ 아직도 올라오네 ㅂㅁㄱ" 이개지,랄할거다. 내가 시ㅡ발 한두번 봐본줄 알아?; 이젠 살인죄 마저도 공소시효 없어 병,신들아 정신차려

  •    
    이 그룹은 진짜.... 몇명이냐 대체

  •    
    팬들니들이 아무리 쉴드쳐도 첸은 따로 여자친구있다. 니들보다 예쁜~ㅋ

  •    
    그러고보니 웬디도 인종차별논란있었지않음? 쟤네 소속사진짜 답없다

  •    
    사과가 그리 힘드냐 그냥 하라고...아니 왜 안해?

  •    
    엑소엘인데 나도 첸이 빨리 사과해 주길 바라고 있어 무지에 의한 실수는 할수있지만 실수한걸 알고 나서도 사과를 안하고 넘어가려는 지금 행동은 옳지 못하다고 생각해

  •    
    아니 이거 진짜 왜 공론화 안돼...? 이정도면 연예 메인 기사감인데 아무도 기사 안쓰고 공론화도 안시키고..이건 진짜 사과하고 넘어가야해..

  •    
    솔직히 사과에도 타이밍이있지 바로 담날 고의가 있든 없든 사과를 했어야하는데 지금 몇주가 지났는데 지금와서 사과해봤자 문제가 커지니까 이제와서 사과하는거 아니냐는 반응 많을듯

  •    
    또 하나는 이런 가수를 전 세계 국가대표들이 모여서 전 세계가 지켜보는 올림픽 무대에 세웠다는 거임 해외에서 이를 두고 나라 자체를 비판해도 뭐라 반박할 수 없는 문제고 국가망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