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빅스 전범기 모자 논란 욱일기? 낙일기?


1. SBS 8시 뉴스에 3년 지난 빅스티비(공식 방송도

아니고 그냥 유튜브로 팬들과 소통하는 작은 프로그램 방송)에 나온 라비와 엔이 쓰고있던 모자가 전범기 논란이 일어남. (구매한 모자도 아니고 구경하다가 아무것도 모르고 장난으로 잠깐 쓴거)


2. 3년전, 방송이 나가자마자 같은 논란이 일어났고

젤리피쉬측에서 바로 아니라고 해명함.




3. 빅스는 내일 더쇼에 컴백무대 최초공개인데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고, 뉴스를 본 머글들은 서치 안하고 그 뉴스만 보고 바로 믿을 확률이 높음




4. 2년전 광복절날 빅스는 행사가 잡혀있었고,

기적 무대가 끝나갈때쯤 태극기 퍼포먼스를 함



5. 별빛들이 화나서 SBS에 전화하자 SBS측은 낙일기 욱일기 전범기에 대해서 모른다고 발뺌중.




혹시 낙일기 욱일기 전범기 모르는 사람들은 밑 사진 봐



우리 애들 판타지 음방 내일 첫방인데 빅스 이미지에 큰 타격 입어서 너무 속상하고 억울하다...

지금 반응보면 머글들은 원래 좋게보고있었는데 실망했다는 소리듣고 눈물 날뻔했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년 넘은 방송 얘기꺼내서 오보 내고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글 본 사람들은 오해 안해줬으면 좋겠다ㅠㅠ


진짜 이글 보고

오해 다 풀렸으면 좋겠다ㅠㅠ 오늘 컴백인데 진짜

억울해서 별빛들끼리 속상해 죽는줄알았어.....

저 모자만 쓴것도 아니고 애들은 정작 저게 무슨 의미인지도 몰랐어. 그리고 일본에서 낙일기 의미를 지닌 모자를 왜 팔겠냐고 욱일기 아니냐고 하는 사람때문에 추가로 쓴다.. 악플들아 댓글 달아줘서 고마워 너네가 아무리 발광해도 사실은 절대 묻히지않아 ㅎㅎ 너네가 이런거 우기는거 한국인이 할짓이냐.... 낙일기 욱일기 다 설명해줬는데도 아니라고 우기고 ㅋㅋㅋㅋㅋㅋㅋ 너네 그냥 일본가서 살아라ㅠ


낙일기 디자인을 파는 이유 1. 일본제국주의를 비판하는 회사나 사람들이 사용하기도 함. 2. 디자인 한 사람이 전범기 낙일기 착각해서 사용함. 요즘 낙일기 전범기 구별 않고 사용한다 어쩐다 하는데 디자인한 사람들도 착각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음. 요즘 사람들이 구별 않고 사용한다고 반쪽해가 낙일기라는 팩트는 변하지 않음.




 와...근데 나도 오늘 낙일기 알았다. 저거 논란 이후로 빅스 까는 글에 저짤로 악플달던데... 몇년 동안 악플 욕먹은거 진짜 억울하겠다.


 논란되었다고 언급되는 연예인 중에 빅스만 반쪽 해잖아. 낙일기를 모른다고 반쪽해가 낙일기가 아닌게 아님. 모르면 알고가라. 반쪽해가 전범기라고 우길려면 일본 군인이 사용한 전범기 중에서 반쪽해 사용하는걸 가져와.


 착한애들 이미지 망쳐놓고 ㅋㅋㅋㅋㅋㅋ내일당장 컴백인데 이게 뭐냐진짜 스브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칠거같다 억울해서


 좋게 봤던 아이돌이라 아까 뉴스보고 놀랬는데 역시 아니였구나.. 진짜 다행이다 오보라서


 모자에 쓰여있는 단어로 오해하실까봐 적자면 일본일은 '일본제일'이라는 뜻이 아닌 '일본에서 제일'이라는 뜻입니다. 미묘한 차이지만 모자에서는 너넨 너네 나라에서만 최고다. 라는 비꼼의 의미로 쓰여진겁니다. 


 더 화나는건 빅스 이제까지 활동하면서 논란된게 저것밖에없는데 그것마저도 허위사실..ㅎ


 빅스 머리채 잡지마.. 그리고 진짜 걱정되는건 평소 이미지 좋은그룹중 하나가 빅스인데 아까 그 짜증나는 오보를 꼭 믿는 애들이 있단말야 이런 해명글을 보지도않고....그래서 지금 스브스가 ㅈ같다는거야..


 근데 욱일기 논란 될때마다 빅스가 역여서 까이는거 웃김.....입고 방송에 나온것도 아니고(팬을 위한 영상이라고함) 개인이 사서 착용한것도 아니고 무슨 쇼핑센터에서 이것저것 재미로 착용하다 모르고 쓴거고 그게 맘에 들어서 구매 한것도 아닌데 지금까지 논란됐던 경우랑 너무 다른상황인데 맨날 역어서 까이고 이젠 뉴스까지  나와서 뭣도 모르는 머글들은 빅스가 무대의상으로 입고 나온거라고 오해하고 또 깜~


일반 대중은 낙일기 모를수도 있는데 기자는 알아야하는거 아니냐? 저래놓고 연예인 무식하다고 까대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