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내년 최저임금 6470원 이정도면 동결이나 다름없다 일본vs한국 최저시급

최저임금 6470원 동결이나 다름없습니다..



7.3% 인상.

월 209시간 기준으로 135만2,230원 입니다.


주5일 20일 일한다고 계산하면 7만원정도 오른것입니다...

물가상승률 생각하며 동결이나 다름없습니다

저는 7000원이상 올라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안타깝네요



 7000원 희망하지만 6470은 적당한것 같습니다.


 저게 적당하다고요??????


 애 안낳고 결혼 안하고 혼자서 개,돼지 마냥 산다면 적절한 임금이겠죠.


 이기세로는 최저임금 1만원되려면 10년은 있어야할듯...


 졸라 꿈과희망이 있는나라네요


 이미 저 인간들이 나라를 이모양으로 만들어놓은 상태에서 시급 만원은.. 글쎄요;; 올라간다면야 좋겠지만;; 물가는 가만히 있을지.. 덩달아 이것저것 다 올려버릴텐데;; 그리고.. 대기업이든 중간기업이든.. 프랜차이즈 사업자들만 죽쌍될 수 있어서 참.. 이게;;;


 6500정도만 되도 괜찮겠다 생각한 난 얼마나 헬적화 되었는지..


 현재 페이스대로면 2020년에 8000원도 안 되겠네요


노동계는 쏵 무시해 버리고 지들까리 새벽에  저리 의결, 통과시켰나요? 언론들이 이번에 얼마나  올릴지... 화제 띄우더니 민망하게 지난해보다도 인상률이 낮네요.. 우끼지도 않음

 

 최저임금 만원 외치던 국회의원들 어디갔나요~ 앞으로 당을 떠나 투표 할 필요가 없네요 ㅋㅋㅋ
 


경축)2017년도 개돼지 사료값 6470 확정


개 돼지xx들


17년도 사료값 6470


포켓몬에나 환장들하고


사드에 관심없다가 지네 동네에 설치 한다고 하니


개거품 물고 달려들고 ㅋㅋㅋ


그런 열정을 왜 우리와 후대를 위해


쓰지 않으려 하고 지들 만족에만 쓰려 하는지...


평생 


개 돼지로 살자~우리모두!!!^^



 멍멍 꿀꿀


 6470원...영세업자들을 생각해서 결정한 최저임금 더불어 영국의 유럽연합 탈퇴와 조선업계 위기까지 갖다붙이네 대기업들 골목상권 진출 막아라 씨불넘들아 그리고 영국이 유럽연합에서 탈퇴한거랑 우리 최저임금이랑 무슨상관??? 그리고 조선업계 위기??? 몇몇업체가 업계를 장악하고 성과파티할때 뭐했냐??? 중국을 비롯해 다른국가들이 기술이나 여러모로 성장할때 경쟁력 안갖추고 뱃때지 튀어나올때 뭐했냐고???


 보니까 8년후는돼야 만원 턱걸이하겄네 에라이 ㅌㅌ


 아 6480원 예상했는데  10원 빗나가다니 ㅋㅋ 아쉽다 개돼지 여러분 우리 모두 힘냅시다!!!!! 내년부턴 6470원이다 헤헷


 우리 개돼지들은 그저 감사합니다


 국은 2020년까지 최저임금 만5천원  5년에 거의 2배올림  이런건 왜 안따라해?

 


일본최저시급 vs 한국 최저시급


일본은 지역마다 틀리네요 

 

수도를 기준으로 비교하면 

 

2015년 기준 

 

일본 10,070원 

 

한국 5.580원 

 

 

일본과의 격차 감안하면 

 

올해 적어도 7천원은 넘어야하는거 아닐까 싶어요 


 단순히 이렇게 보면 안되는게.. 도쿄에선 교통비도 지급을 해준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선 최저임금에 딱 맞춰서 주지만 도쿄에선 최저임금 이상 주는 곳이 많다네요


 적어도 7천원이상은 줘야하는데 6470원이 너무 작다는겁니다 


 우리나라는 주휴수당만 제대로 지급되도 도쿄만큼은 안 되도 괜찮은 수준인데.. 일본도 6~7천원 정도인 지역 있는 걸보면..


 주휴수당만 제대로 지급되도 매년 7,8퍼센트 인상에 시너지 효과가 난다는 의미입니다. 주휴수당.. 참 좋은 제도잖아요


 수도권이랑 비교해야죠 우리 지방으로 더내려가면 최저임금도 안지키는곳많죠  더구나 일본은 최저시급주는곳 많이없다네요 그이상준데요 사람구하기 힘들어


 하긴 쟤네들 가뜩이나 요즘 내수호황이라.. 우리는 서울은 상황이 나은데, 손에 꼽히는 대도시인 대구만 가도 헬이더만요.


 일본은 최저임금으로 사람구하기 힘들고 한국은 최저임금도 안줄려는 알바직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최저임금주면 망한다고 개소리 하는사람들 많죠 그보다 더 폭등하는 월세는 군말하지 않고 주면서요


일본가서 놀랐던게, 지나가면서 구인광고 여러개 붙은 게시판 봤는데 시급이 진짜 다들 천엔단위부터 시작하더라고요. 그래서인가 일본은 '프리터'라는 용어도 있더군요. 직업 없이 알바만으로 먹고 사는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