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트와이스에 관한 15가지 재밌는 진실들 사나 식스믹스,정연 레드벨벳,성형

필자는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를 아주 오래전. 공채 오디션때부터 팬질해옴ㅋㅋㅋ

이번에 트와이스에 새로 입덕하거나 접하는 분들을 위해서 써봄.

(개인의식흐름 주의. 음슴체로 씁니다.)

 

 

 

1: 식스믹스

 

제왑덕후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그룹 이름. 식스믹스.

트와이스 그룹 자체가 사라진 그룹 식스믹스에서 기원을 두고 있음.

 

원래 제와피는 got7, 5live, 6mix이렇게 새로운 그룹을 데뷔시킬 생각이었음.

식스믹스에는 리나(보름달 랩퍼),세실리아, 민영, 나연, 정연, 지효(당시 이름 지수)로 이뤄진 팀이었고 나연이를 중심으로 팀을 구성했다고 함.

쇼케이스까지 마치고 식스믹스 앨범도 거의 만들어져가던 상태였음.

 



 

 

하지만 세실리아가 퇴출당하고 이후 사나가 대신 들어왔지만 리더였던 안리나가 배우하고 싶다고

나가버린다.

그래서 데뷔는 무산되었다.

 

그후로 식스믹스 멤버였던 정연, 나연, 사나, 지효 민영 전원 멘붕으로 빠지게 되고 나연이는 털고 자기자리를 잡아가지만 다른 멤버들은 어마어마한 슬럼프를 겪게됨.

 

그리고 식스틴 프로그램을 통해서 나연, 사나, 지효, 정연이가 트와이스 멤버로 뽑혔지만

메인 보컬이던 민영이는 탈락하고 제와피를 나갔다.

 

 

 

 

 

2: 일본인 사나는 한국어를 일본어보다 잘한다.

(부제: 사나의 고난기)

 



 

오사카출신인 사나.

오사카는 우리나라 경상도 사투리처럼 사투리를 지방출신으로

쇼핑하다가 캐스팅제의를 받게 되고

소시 미스터 택시를 불러서 오디션에 합격후 가수의 꿈을 꿈.

 

 



 

그래서 결성된 것이 제와피 일본 데뷔팀

모네, 모모, 미나, 사나로 이뤄진 팀으로 일본에서 따로 데뷔하는 걸그룹을 제와피가 만들고 있었음.

그런데 사나가 식스믹스로 차출되어 온 것.

 



 

그러면서 유일한 일본인 멤버로 한국어 공부를 누구보다 빡세게 해야했고 뮤직비디오 A를 찍으면서 식스믹스는 점점 데뷔의 윤곽이 잡혀갔는데..



 

그때.

 

보름달 피처링을 했던 리더 리나가 나가면서 식스믹스는 공중분해되고 사나는 다시 일본팀에 돌아가고 싶어도 이미 일본팀은 키즈팀과 합해서 쇼케이스를 하고 일본인이었던 사나는

낙동강의 오리알 신세가 되어버림.



 

무엇보다 자신이 대체멤버로 들어온 것이라서 자신도 대체될 수 있는 포지션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 사나는 식스틴이 자신의 마지막 기회라는 것을 잘알고 있는 멤버였음.

 

그래서 사나는 그 누구보다 한국어를 열심히 익혀서 인터뷰 능력을 키움.

 

그리고 자신의 스타성과 센스를 증명하기위해서 박진영이 보는 앞에서 월남쌈을 만들거나 화보미션에서 세라복과 요술봉을 들고 농염한 자세를 하는 등 신선한 아이디어와 신박한 모습을 보여옴.

 

인터뷰도 식스틴 했던 아이들중에서 한국인 포함해서 가장 잘하고 말도 조곤조곤잘하고

필기나 메모할때도 한국어로 하고 일본어보다 영어를 잘하고 영어보다 한국어를 잘한다고 함.

 

결국 그 노력의 결실로 트와이스 멤버로 뽑히게 됨.

 

 

 

 

 

3: 정연은 유씨이다.

 


정연의 언니는 배우 공승연임.

그래서 식스틴때부터 공정연이라고 사람들이 잘못알고 불렀는데

 

공승연 본명이 유승연이고 정연의 이름은 유정연임.

 

 


 

실제로 유자매는 세자매인데 공승연이 맏언니, 정연이가 막내임.

둘째 언니는 일반인인데 세자매 다 눈 크고 예쁨.

 


그런데 다 각자 다른 매력을 지님.

 

 

 

 

 

4: 다현, 채영이는 원래 차세대 걸그룹 준비생이었다.

 

채영


다현

 

식스믹스가 나오고 그 후에 나올 그룹 에이스로 제와피에서 다현이를 키우고 있었음.

나연이가 광고나 드라마 단역했던 것처럼 다현이도 경험을 쌓아서 차세대 에이스로 키울 준비를 했는데 식스믹스가 백지화되면서 차세대 그룹이던 키즈팀 멤버들까지 식스틴에 참여하게 되고

트와이스 멤버가 되었다.

 

 

 

 

 

5: 나연이는 과거 부자이다.

 

 

일단 공채 오디션때 합격후부터 바로 나연이는 연예계 활동을 시작한다.

스타성을 인정받아서인지 오디션 합격하자마자 스프리스 모델로 발탁된것ㅋㅋㅋ

 

17살부터 연예 활동 시작하고 스프리스광고 찍고 바로 스마트, 티엔, wii, 랜드로바, abc마트광고를 찍으면서 커리어 쌓아옴.

 



그래서 나연이는 이미 제왑덕후라면 누구나 아는 연습생이됨.

 



뿐만아니라 나연이는 드림하이2에서 주니어랑 트러블 메이커를 추는 단역활동부터

갓세븐 girlsgilrsgirls 여주인공, 산이 가면안돼 여주인공 준케이 no love여주인공 미쓰에이 다른 남자말고 너외 틈틈히 나옴.

 


비스트와 같이 abc마트 광고 찍은 나연>< 핵귀

 



 

6: 채영이는 랩퍼이지만 노래도 잘한다.

 


 

트와이스에서 랩을 담당하는 손채영은 보컬도 가능한 능력자임.

핵 예쁜데 노래도 잘함..ㅠㅠ

식스틴에서는 보컬 파트를 부르기도 함.

 

참고로 손채영은 17살임.

 

 

 

7: 트와이스 전원은 자연미인이다.

 


 

본격 과거사진 방출/

트와이스는 전원 성형안한 자연미인이라고 들었음.

심지어 앨범에 포토카드로 과거사진을 넣어놓는 클래스;;;;

 


나연, 지효(지효 지수시절)

 


나연 졸사

 


정연

 


미나

 


쯔위

 


모모

 


다현ㅋㅋㅋ애기닼ㅋㅋ

 


교복입고 있는데 농염한 채영



사낰ㅋㅋ

 

 

 

 

 

 

 

 

8: 나연이는 자신감으로 오디션에 합격했다.

 

 사실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인데 나연이는 어릴적 17살에오디션 영상본적이 있는데 노래도 별로 못하고 얼굴도 예쁘지도 않고(코는 낮고 이마는 넓어, 무쌍에 앞니는 큰 중딩스러웠음)

그런데 수지의 뱃걸굿걸 부르고 솔로 부를때 잘하지못해도 자신감이 어마어마한거임.


 

 

누구보다 못해도 눈에 띄고 열심히 하던 애였음.

 

그런데 애가 스스로 스타일을 가꾸고 노래도 메보급으로 키우고 춤실력도 엄청 늘어서 식스틴에 나왔을때 깜짝 놀랄 수준이었음.

 

스스로 엄청 노력하고 가꿔옴.ㅠㅠ

그래서 에이스하나봄.

 

 

9: 미나는 어마어마한 Kpop팬이다.



  

보통 케이팝 팬이라고 해도 노래를 좋아하거나 춤을 좋아해서 현지 오디션을 보고 오는 경우가 많음.

그런데 오사카 출신인 미나는 다른 외국인 아이돌과 다르게 한국으로 직접 와서 콘서트를 보면서 즐기다가 제와피에게 캐스팅된 케이스임ㅋㅋㅋㅋ

이미지확대보기

씨엔블루, 빅뱅 팬이어서 뱅봉도 들고 다닌 적도 있음.ㅋㅋㅋ

원래 발레를 11년간 배워왔지만 케이팝을 접하고 적극적인 덕후활동을 하다가 가수가 됨ㅋㅋㅋ

 

 

 

10: 쯔위를 한국식으로 말하면서 주희가 된다.

 


 

그래서 멤버들도 쯔위에게 주희라고 자주 부른다.

이미 팬들도 주희야 안녕?하면 쯔위가 알아듣고 저 주희왔어요~라고 웃음.

(조주희 너 은근 씹덕이구나..)

 

 

 

 

11: 트와이스 전원은 인성평가에서 다 상위권 점수를 받았다.



 

제와피에서 실시했던 인성평가(식스틴)에서 유기명 투표한 결과

트와이스 멤버전원(모모제외)인성평가에서 상위권이거나 인성좋은 멤버로 지목되었던 멤버였다.

모모는 제와피 직원과 박진영이 직접 증명한 인성좋은 멤버였고

합산 점수 1등은 지효(현 리더 트와이스 리더), 2등은 나연, 3등은 정연, 그외 쯔위, 사나가 이 투표에서 선정되었고 나머지 채영, 다현,미나도 인성평가에서 멤버개인적으로 뽑은 1등멤버로 쁩힌 멤버들이었다.

 

 

12: 막내는 쯔위인데 맏언니는 나연이다.

 


 

분명 막내는 쯔위인데 맏언니 나연이가 막내같...

 

 

 

 

13: 정연이는 어쩌면 레드벨벳이 되었을 지도 모른다???

 


 

정연이가 제와피에 제의가 왔을때 사실 다른곳에서 동시에 제의가 들어왔다.

그곳은 언니 승연이가 있던 SM이었고 정연이는 SM대신에 JYP로 와서 연습생 생활을 했다.

나이대나 미뤄볼때 아마도 정연이가 SM에 들어갔더라면 레드벨벳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정연이는 레드벨벳 팬으로 아이스크림 막춤을 춘적이 있닼ㅋㅋㅋㅋ

(짤이 있었는데..ㅠㅠ)

 

 

 

 14: 실제로 나연이랑 YG 연습생 김지수랑 절친이다.

 


 

임나연..너 정말 과거 부자이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

김지수랑 김제니, 안리나(나간ㅠㅠ), 나연이 사진.

실제로 김지수랑 나연이랑 특히 친하기로 유명하다.

 

 

15: 사나는 바보같지만 천재이다.

 



사나가 뮤비나 인터뷰때 엄청 엉뚱한 인상을 갖고 있고 멤버들도 아..쟨 진짜 사차원이고 특이한 애다.라고 했는데

사나가 알고보면 엄청 똑똑한 아이임.

사나가 똑똑하다는 것은 처음에는 다들 모르는데 사나가 상황 판단력이나 모두가 윈윈하는 방법을 누구보다 빨리 알고 대처하는 능력이 있음.

 

 

 

이상 끝

 

트와이스 화이팅




 식스믹스가 무산되고 나서 일본팀이 키즈팀이랑 쇼케이스를 한 게아니고 쇼케이스할 당시네는 사나가 있었고 그다음에 사나가 식스믹스 들어간거야 순서가 바꼇어


 항상 드는 생각인데, 식스믹스가 데뷔를 했다면 더 좋았을 것 같음.... 임나연도 본인 능력에 비해 쯔위 땜에 별로 못 뜨고, 김다현도 생각보다 포텐이 별로 안 터짐.... 트와이스가 진짜 다 너무 예쁘고 그래서 솔직히 얘들이 아까운 것 같은 느낌.... 너무 예쁜 애들끼리 있으면 눈에 안 튐... 나연이나 다현도 제2의 수지,소희가 될 수 있었는데.... 소녀시대는 솔직히 윤아 빼고는 비주얼이 그닥이였고 그러니까 좀 괜찮았는데... 이건 좀....


 15번제목보고뿜음ㅋㅋㅋㅋㅋㄱㅋ사나가 멍청하단소리가아니고 그냥 웃기다곸ㅋㄱㅋㄲㅋㄱㅋ


 근데 만약 세실리야 아직있었으면... 진짜 더 화제됐을듯. 외모가 개쩔었었는데... 쯔위보다 언급 더많이됐을지도


 근데 미나 일본에서 캐스팅됨~ 이번에 더스타 인터뷰에서말했음 일본에서 글로벌 오디션 마지막날에 길거리 캐스팅되서 급하게 오디션보고 합격했다고


 솔직히 임나연 3년된팬으로서 데뷔엎어지고 멤버나갔다고했을때 너무속상하고 나간멤버들미웠음 사나도 재팬팀무산되고 마음고생많았을테고 무엇보다 하지하지마에서 다현이 공개됬을때 진짜 내스타일이다 이랬는데 한그룹으로 데뷔해서 너무좋음ㅠㅠ


 애들다너무좋다 제왑여돌은왤케다좋지


 리나 걔는 미드 캐스팅해서 배우한다고 미국가서 제왑나갔는데 미스코리아한다고 다시한국와서 준비중이고 세실리아는 돌아다니는 정보보면 회사규칙 어기고 클럽가서 퇴출당했다는소문이라고 있음 아니면 인성때문에 퇴출당한 말도 있고 근데 비주얼이 쯔위처럼 역대급이였음.


트와이스 입덕각ㅋㅋㅋㅋㅋ귀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