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더블에스301 REMOVE 뮤비 속 숨은 비밀 소름 박근혜 탄핵 퍼포먼스

요즘 10대들은 알지 모르겠지만.. 올해 초에 더블에스301이 약 6년만에 돌아왔어 !

(사실 더블에스301보다 암욜맨으로 많이 알려져있다라닥닥)

올해 2월,6월,12월 3번이나 앨범냈고, 마지막 12월 9일에는 세번째 앨범도 내고 타이틀곡 뮤비도 냄 !

타이틀 REMOVE라는 곡은 남자의 이별 이야기를 그린 곡임 ㅇㅇ..!



대략적으로 뮤비 내용을 설명하자면



모래시계를 뒤집으면서 뮤비 시작.



모래가 계속 흘러내림. 아마도 시간이 지난다는걸 표현한듯함 ㅇㅇ



 


 

심지어 이렇게 많이 쌓이기도 함 ㅋㅋㅋ 시간이 많이 지났다는 뜻으로 표현한거같음

사랑했던 여자의 기억을 지우려고(REMOVE:지우다)하는 그런 남자의 모습이랄까..

벗뜨 다른 사람 곁에 있는 그 여자를 볼때마다



 고통.............



 쏘페인.................



뚜뚜루루...........


모래가 점점 쌓이는걸 보여주며 시간이 흐를수록 여자에 대한 기억을 remove하겠다는 것을 표현한 그런 뮤비 같았음.


요약하자면, 그냥 보통의 이별을 그린 사랑의 아픔과 관련된 노래고, 뮤비도 딱 그내용임.

아니, 그 내용인것처럼 보였음....

그러나




 

뮤비가 끝날때 쯤, 뭔가 이상한 장면이 눈에 띔. 

뮤비가 대체적으로 흑백인데, 저 장면에서만 유독 몇몇 군데에 색이 들어가있음.

색이 들어간 부분 중 왼쪽 간판을 유심히 보니


밀크바? 밀크7...?



 

뮤비를 다시 돌려보니 첫 장면에 간판이 뙇! 하고 나옴

'우유주사'...? '세월호 7시간'....? 음...?????!!!


혹시나하는 생각에 뮤비를 비판적으로 다시보기 시작함.


 


 

굳이 '파란'지붕 위에서 활활타는 꽃을 들고 있음



 

아무리 내팽겨쳐도 '꺼지지 않는' 불+꽃 = 불꽃..?!


그리고 마지막으로 결정적인 장면이 있었음.

처음에 의심을 품게 한 장면에서 또다른 컬러 부분이었던 뒤쪽의 간판.

간판이 제대로 보이는 장면을 찾아보았더니...



 



 

모텔 이름이 H.A.Y.A



음... 그냥 그렇다고

판사님 저는 그냥 뮤비감상문을 쓴것 뿐입니다 읍읍....



COMMENT
  •     

    haya는 빼박이네 노렸구나... 탄핵 가결된 날이라니 ㅋㅋㅋ 와 근데 오랜만이다 SS501

  •    
    12월 9일이면 탄핵소추안 가결된날 아님??ㄷㄷ

  •     
    ㅋㅋㅋㅋㅋ 뮤비 감독님 강심장...뮤비가 너무 고퀄이라 팬들은 멤버들 미모 보기에 바빴었는데 이런 뜻이큐ㅠㅠㅠㅠ 의미와 퀄 다 살린 뮤비인 듯

  •     
    12월9일 노래발표, 청와대, 하야모텔, 횃불, 밀크, 7시간, 제목이 remove.......

  •    
    나는 앞에서 7시간이 나와서 그런지 파란지붕 파란하늘이 파란바다랑 파란하늘같아보임..대박..

  •    
    뮤비보면서 아무 생각 안들었는데 저런 뜻이 있었구나...규종아 사랑해 ss301파이팅ㅠㅠㅠ!!!!!

  •    
    팬들도 뒤늦게 알았는데ㅋㅋ엥? 왜 우유? 영생이 왜 횃불?? 이번 앨범 수록곡들도 진짜 다 좋은데ㅠㅠ 한 번 들어봐주시면 좋겠습니다! 

  •    
    12월9일ㅋㅋㅋㅋㅋㅋㄱㅋㅋ소름

  •    
    뭐야.이렇게 보니 진짜 저내용인듯 뮤비 보러가봐야겠네

  •    
    뮤비볼땐 멤버들 미모보느라 몰랐는데 저런숨은 뜻이 있을줄이야.....

  •    
    Milk 우유주사, 7 세월호 7시간, 파란지붕 청와대, 불꽃, haya 하야....와....진짜...대박이네

  •    
    모텔이름은 어떻게 본거지? 대단하닼ㅋㅋㅋㅋㅋㅋ 암튼 졸 신박하네 개인적으론 파란지붕위에서 횃불들고 있는게 좀 쩌는거 같음

  •    
    저희 SS501을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거 같아서요. 지금 유닛으로 나오는 Dubel S 301 SS501에 멤버로 유닛입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기존 뮤비랑은 다르기 고쿼리티에다가 이런 의미까지 숨겨 놓았다니 뮤비 감독님 멋있네용(엄지척) 이번 노래도 엄청 좋으니 많이 들어줬으면 좋겠네요 ㅋㅋㅋ

  •    
    파란지붕 위에 횃불들고 올라가있다는거 맘에 든다 국민이 니들 위에 있다! 국민이 먼저다! 라고 하는거 같음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