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걸스피릿 여러모로 구리네요 먼저 MC랑 패널부터 바꿔야..

걸스피릿 이제 봤네요. 소감


프로그램 취지는 참 좋고 이런 프로그램 만들어주어서 잘봤고 고마운데,

일단 가장 구리다고 생각하는게 

첫째, 조명 : 와 2016년 방송에서 이런 개념없이 아무데나 막 쏴대는 조명을 볼 줄 몰랐네요.

둘째, 음질 : 전체 음질이 타 음악예능에 비해 많이 떨어져요. 최근에 했던 MNET 프로듀스101하고 비교해도 많이 떨어져요.

셋째, 과한 보정: 노래 후보정이 과하네요. 이래서는 점수에 대해서 시청자가 어떻게 공감을 할 수 있을지. 


JTBC가 이런 음악 예능 경험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아직은 많이 미숙하네요.

뭐 이리 투덜거리면서도 12회까지 다 볼거 같긴 하지만, 좀 개선좀 했으면 좋겠네요.

제 기준에서 들으면서 와 잘부른다 했던건

스피카, 라붐, 오마이걸, 우주소녀,  플레디스 걸즈 정도네요 

라붐은 음색이나 강약이 좋던데 보정때문이었던건지 현장 득표가 생각보다 낮아서 놀랐네요

음색말고 가창력만 하면 스피카가 좋았고 

음색+가창력 둘다 고려하면 플레디스 걸즈 보컬이 제일 좋았던거 같아요. 


그리고 여담이지만 12개 걸그룹들이 대부분 청순귀염이거나  or 섹시네요.

clc만 걸스힙합이라 좀 다른 스타일인듯

라붐 소나무 우주소녀는 차트엔 없지만 곡은 좋은거 같네요.


 레이디스코드 소정이가 빠졌네요


 라붐 무대가 후하네요 전 들으니까 점수 납득 가던데 보정빨이라 그나마 그정도 들린거같아요


 진짜...조명 좀ㅠ 막 쏴대는것도 그렇고 예쁜애들 죄다 누렁누렁하게 만듬


 맞아요 세가지는 개선을해야...


 연출도 경연프로치고 긴장감이 너무 없어서 차라리 슈가맨이 더 긴장된 듯....


 저것 말고도 개선했으면 하는게 많지만, 저 세가지는 정말 개선해야돼요.


 음악 예능 경험이야 많은데... 히든싱어도 시즌4까지 했고 슈가맨도 했고... 음방이 없어 놓으니...아이돌 방송을 많이 못해 본 느낌을 강하게 받았긴 했네요...


 MC부터 쌈마이


먼저 엠씨랑 패널부터 다 바꿔야

 


12명의 걸그룹 메인보컬들이 붙은 걸스피릿 최종결과



1차집계 결과



2차 합산 결과 1,2위


(나머지는 공개 안됨)



A조



B조


B조 박터지네요 ㄷㄷ

 


걸스피릿 멤버 中 3대장




스피카
김보아
1987년생
복면가왕 가왕전까지 진출
김보형과 함께 팀내 보컬 투톱
걸그룹보단 메탈락에 가까운 보이스톤 + 창법



베스티
유지
1991년생
복면가왕 2라운드까지 진출
데뷔전 국내 3대 실음과에 모두 합격한걸로 유명함
효린이나 솔지와 비슷한 보컬


레이디스코드
소정
1993년생
복면가왕 2라운드까지 진출
실력자들 넘쳐났던 보이스코리아 시즌 1 출신(8강)
알리나 정인에 가까운 보컬 소울틱함